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웨덴 맛집 2. 예테보리 맛집 1. sweden Restaurant 2. gothenburg Restaurant 1. - Kometen
    HELLOMATZIP (헬로맛집) 2022. 10. 4. 15:08
    728x90
    반응형

     

     

     

     

     

     

     

    Kometen
    Kometen
    Kometen
    Kometen
    Kometen
    Kometen
    Kometen
    Kometen
    Kometen
    스웨덴 맛집 예테보리 맛집 sweden Restaurant gothenburg Restaurant Kometen
    스웨덴 맛집 예테보리 맛집 sweden Restaurant gothenburg Restaurant Kometen
    스웨덴 맛집 예테보리 맛집 sweden Restaurant gothenburg Restaurant Kometen
    스웨덴 맛집 예테보리 맛집 sweden Restaurant gothenburg Restaurant Kometen
    Kometen
    Kometen
    Kometen
    Kometen
    Kometen
    Kometen
    Kometen
    Kometen
    Kometen
    Kometen
    Kometen
    Kometen
    Kometen

    Kometen

    Kometen
    Kometen
    Kometen
    Kometen
    hellomatzip
    헬로맛집
    헬로맛집
    hellomatzip
    헬로맛집
    Kometen

     

     

     

    스웨덴 맛집 예테보리 맛집 sweden Restaurant gothenburg Restaurant Kometen 은 1934년 오스트리아 한스 브레이네더(Hans Breitneder)에 의해 설립되었다. 2009년에는 7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한스 브라이트네더는 음악가였으며 아내와 시누이와 함께 유럽 전역의 레스토랑에서 연주자로 연주를 했다. 그리고 예테보리(예테보리)에 오래 방문하면서 그는 레스토랑의 주변을 지나갔고 이 레스토랑이 세계의 중심이 될 수 있는 느낌을 받았다고 한다.

     

    스웨덴 언어로 혜성이라는 이 곳이 생기기 전에 이 곳은 독특한 실험 주택의 일환이었다고 한다. 집에는 부엌이 없는 20 개의 아파트가 있었고, 그는 흰색의 깔끔한 레스토랑이 떠올랐다고 한다. 하지만 생각보다 이 곳은 그 전에 인기가 많지 않았다. 1938년에 는 바라사탄에 새로운 곳이 오픈 되었고 대중에게 공개되었다. 같은 해에 솔비그 매그너슨이 이 레스토랑에 고용되었다. 그는 이 곳의 재정을 관리했다. 그녀의 헌신은 이 레스토랑의 역사에 큰 축이 되었다. 1962년 한스 브레이트네더가 사망한 후 솔비그 매그너슨은 사업을 인수했다솔비그는 2007년 GT와의 인터뷰에서 "이 레스토랑은 제 집과 직원입니다. 은퇴할 수 없습니다." 고 말했다. 이 후 솔비그 매그너슨은 91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난 2008년까지 사업을 계속 운영했다고 한다. 2009년 가을에 스타 레스토랑 경영자 인 리프 매너스트롬과 형제 크리스터 & 울프 요한슨이 인수될 때까지 사업을 맡은 조카의 딸 마들렌 브루티감(Madeleine Bräutigam)이 사업을 맡았다. 2017년 10월, 잉겔라와 아들 피에르가 레스토랑을 맡고 있고 메뉴는 고전적인 스웨덴 요리가 준비되고 있다.

     

    이 곳은 예술가의 선술집으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매 학기마다 이 음식점의 장학금은 sahlgrenska 아카데미의 학생 조합에 합당한 기여를 한 사람에게 수여된다고한다. 장학금 소지자는 일주일에 두 번 레스토랑에서 무료로 식사를 할 수 있다고 한다.

     

    내가 이 곳에 도착한 시간은 오후 5시 정도. 애매한 시간이었지만 자리는 있었다. 그래서 야외 테이블 쪽에 자리를 잡았다. 메뉴는 많지 않지만 따로 코스형태로 메뉴가 주문되지는 않는다. 그래서 스타터부터 해서 메뉴를 따로 하나하나씩 골라먹는 재미가 있었다. 와인도 거기에 맞춰 고르는 재미도 좋았고. 식전에 제공되는 빵부터 와인과 함께 먹기에 참 좋았다. 버터를 살살 발라가면서 와인과 함께 먹었고 테라스 자리에서 홀로 평일에 그렇게 앉아있는 여유로움 역시 좋았다. 북유럽의 물가자체가 상당하기 때문에 요리들의 가격은 비싸다고 생각했지만 음식의 맛은 좋았기에 돈에 대한 생각은 음식을 입에 넣는 순간부터 사라졌다. 여튼 스타터, 와인, 샌드위치, 생선구이해서.... 15만원정도. 

     

     

     

     

     

     

     

     

    스웨덴 맛집 예테보리 맛집 sweden Restaurant gothenburg Restaurant Kometen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