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96. 경북 대구 여행 복어 맛집 - 미성 복어 불고기
    마늘의 국내 맛집탐방 2022. 9. 24. 08:33
    728x90
    반응형

     

     

     

     

    미성 복어 불고기
    미성 복어
    미성 복어
    미성 복어 불고기
    미성 복어 불고기 메뉴
    대구 맛집 미성 복어 불고기
    복어 무침
    복어 무침
    복어 껍질
    복어 껍질
    참 소주
    복어 껍질 무침
    동치미
    미성 복어 불고기
    미성 복어 불고기
    복어 국
    복어 국
    복어 불고기
    복어 불고기
    복어 지리
    복어 지리
    복어 지리
    복어 지리

     

     

     

     

     

     

     

     


    경북 대구 여행 복어 맛집 미성 복어 불고기는 대구에서 1978년 개점 약 40년 가까이 운영해오고 있는 맛집이다. 건강에 좋은 식품인 복어는 저칼로리 고단백질의 대표적인 식재료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효과적이다. 반면 유지방은 적게 들어 있어 고혈압, 당뇨, 신경통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 좋을 뿐더러 간장 해독 효능도 뛰어나 숙취 해소에도 효과를 보인다. 복어는 기를 보충해주어 보양식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지난 1970년대 복어탕 및 복어찜 메뉴로 출발한 업체인 미성복어불고기는 복어 대중화를 위해 복어불고기 메뉴를 개발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복어의 맛을 편하고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대한민국 최초로 복어불고기를 개발해 대중화를 시킨 것으로 유명하다. 경북 대구 여행 복어 맛집 미성 복어 불고기에서는 콩나물황복불고기, 새송이황복불고기, 밀복불고기, 복돼지불고기, 오징어복어불고기 등 다양한 복어불고기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또 황복어탕, 참복탕, 밀복탕 등의 탕 메뉴 및 황복어튀김, 껍질무침 등의 메뉴도 제공하고 있다. 경북 대구 여행 복어 맛집 미성 복어 불고기 의 복어불고기 맛은 매콤하며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이 곳에서는 고춧가루, 천일염 소금 등에 대해 100% 국내산만 취급해 복어불고기 요리의 질을 높였다고 한다. 특히 콩나물은 자동시스템으로 직접 재배한 100% 무공해 식재료라고 한다.

     

     “양념은 천연 조미료와 고추장, 3가지의 과일 등을 섞어 새콤달콤한 맛을 유지한다. 간도 직접 짠 참기름과 1년 이상 숙성된 천연소금만을 사용할 정도”

    “복어 살은 양념과 함께 2일간 숙성시켜 은은한 향과 맛이 배어나게 한 후 손님에게 제공된다”


    복어 불고기는 대구 10味’로 꼽힌다. 기본적으로 복어불고기의 특급매력은 자꾸만 땡기는 비법 양념장에 쫄깃한 복어살과 아삭한 콩나물이 가득 버무려진 맛이다. 그리고 복어불고기가 어느 음식과 곁들여도 궁합이 맞는 게 장점이라고 한다. 그 중 이곳 미성 복어 불고기에서는 직접 담근 ‘단호박 물김치’가 맛있기로 유명한데 상추와 깻잎 등 별다른 쌈 없이 먹는 복어불고기의 매콤한 맛을 ‘단호박 물김치’가 중화시키기 때문이라고 한다. 마지막으로 복어 불고기를 먹은 후에 김 가루와 밥을 남은 양념에 볶아 내는데 다른 야채 대신 한 번 삶아 낸 미나리가 들어가는 게 특징이라고 한다. 미나리 역시 숙취해소에 좋기 때문에 미나리와 복어가 함께 들어가면 해장에도 더욱 좋다고 한다.

     




     

     

     

     

     

     

     

    경북 대구 여행 복어 맛집 - 미성 복어 불고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