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29. 평택맛집 송탄맛집 햄버거맛집 - 미스진햄버거 송탄본점
    마늘의 국내 맛집탐방 2022. 6. 21. 14:37
    728x90
    반응형

     

     

     

     

     

     

     

     

     

     

     

     

     

     

     

     

     

     

     

     

     

     

     

     

     

     

     

     




    평택맛집 송탄맛집 햄버거맛집 미스진햄버거는 송탄햄버거이다. 평택국제중앙시장에 있다. 평택국제중앙시장은 송탄관광특구에 위치해 있다. 평택국제중앙시장은 한국전쟁 당시부터 주둔한 미군부대의 영향으로 독특한 모습으로 발전되었다. 태극기와 성조기가 나란히 걸린 거리 양편에는 빅사이즈 티셔츠와 군복을 파는 옷 가게가 한복인형과 칠기, 부채 등 한국의 전통미를 간직한 기념품점과 마주하고, 이어지는 골목에는 쇼핑중인 미군들이 가득한 곳이다. 거리의 카페와 음식점에는 휴일을 즐기는 외국인들의 여유로운 모습이 마치 외국의 쇼핑타운에 온 것 같은 이국적인 느낌이다. 최근에는 터키, 태국, 필리핀 등 다양한 나라의 음식점이 들어서고, 또 이곳에서 특별한 맛으로 발전된 ‘송탄부대찌개’와 ‘송탄햄버거’가 인기를 끌며 이곳을 찾는 내〮외국인 관광객이 늘어나 경기도의 이태원으로 불리우는 곳이다. 시장주변 곳곳에 공영주차장과 상인회주차장이 잘 갖춰있고 전철 송탄역이 가까워 대중교통을 이용한 나들이에 좋은 곳이다. 송탄햄버거는 한국식으로 발전된 햄버거로 계란후라이가 들어가는 것이 특징이다. 두툼한 빵 사이에 고기패티, 햄, 계란후라이에 신선한 채소를 듬뿍 넣어 풍부한 맛을 자랑하는 곳이다. 토마토케찹과 마요네즈 등 익숙한 소스도 평범하면서도 입에 맞고 주문 후 바로 조리하는 것이 장점이다. 평택맛집 송탄맛집 햄버거맛집 미스진햄버거는 평택중앙시장의 역사와 함께 할 정도로 오래 된 햄버거 맛집이다. 작은 식당이로 오래된 느낌이 강한 이 곳은 다소 위생에 깨끗하지않을 수 있지만 평택, 송탄에 방문한다면 꼭 한 번 즈음 방문해 볼만한 곳으로 평택, 송탄 미군부대의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장소이다. 

    잠시 햄버거에 대해 살펴보면,
    햄버거라는 이름은 독일의 Hamburg, 함부르크로부터 기원된 것이다. 독일식 발음으로 읽으면 함부르크이지만, 영어식 발음으로 읽으면 햄버그가 된다.  햄버거의 원조는 13세기 몽골계 기마민족인 타타르족이 즐겨 먹던 타타르 스테이크였다. 타타르 스테이크는 날고기를 말안장에 깔고 다니면서 부드럽게 한 후 이를 잘게 썰어서 소금이나 파를 가미시킨 뒤 먹는 생육 요리였다. 훗날 이 타타르 스테이크는 한자동맹의 주요 항구인 함부르크에도 전파되었고(전파되는 과정에서 익혀먹게 된다) 순식간에 함부르크 상류층의 인기 음식으로 떠올랐다. 그리고 이내 독일식 스테이크로 발전하게 된다. 이때 독일의 한 영주가 자신의 요리장에게 하나의 명령을 내렸다.
     "스테이크에 좀 더 깊은 풍미를 끌어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봐라."
     주인의 명령을 들은 요리사가 생각해 낸 방법은 기본으로 돌아가는 것이었다. 
    '타타르 스테이크의 기본은 고기를 두들기는 것이다. 그렇다면 아예 갈아버린다면 좀 더 깊은 풍미가 느껴지지 않을까?' 
     이렇게 등장한 것이 바로 함부르크 스테이크였다고 한다. 이것이 현대의 햄버거에 가장 근접한 것이라고 한다. 타타르 스테이크는 애초의 말안장 요리와는 거리가 멀어졌다. 사람들은 함부르크 스테이크라는 새로운 요리에 열광하기 시작했고,
    19세기가 지날 때쯤 '함부르크에서 만드는 불에 구운 스테이크 요리'라는 뜻으로 햄버그(hamburg)라는 단어가 등장했다고 한다. 







     

     

     

    평택맛집 송탄맛집 햄버거맛집 미스진햄버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