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 이태원맛집 한남동맛집 라멘맛집 81번옥
    마늘의 국내 맛집탐방 2021. 12. 30. 16:18
    728x90
    반응형

     

     

     

     

     

     

     

     

     

     

     

     

     

     

     

     

     

     

     

     

     

     

     

     

     



     한남맛집, 라멘맛집 라멘81번옥은 2003년에 이태원에 개점한 일본식 라멘 전문점이다. 홍대의 하카다분코와 함께 오래 살아남은 라멘 맛집중 한 곳이다. 어느새 개점한 지 18년차인 곳. 한남맛집, 라멘맛집 라멘81번옥은 이태원 점이 없어지면서 아예 폐점한 줄 알았었는데 한남동으로 자리를 바꾸었다. 초창기때부터 진행하던 이벤트인 점보라면 (소유라멘 4인분) 을 20분이내에 모두 먹으면 공짜로 주는 이벤트는 내가 마지막으로 이 곳을 찾았던 시점에서는 그대로 진행 중이었다. 생각만해도 배가 부른 이 이벤트는 그간 성공한 사람들의 사진을 벽에 걸어두는 것으로 마무리가 되어 있다. 사실 나는 라멘을 무척 좋아한다. 약, 이십여년 전부터 좋아하기 시작한 것 같고, 한국 전국에 약 50곳의 라멘맛집 , 일본 본토 약 100여곳의 라멘맛집, 전세계 30여곳의 라멘맛집을 다녀왔다. 이 라멘맛집들은 hellomatzip 인스타그램 계정과 마늘블로그 에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중이다. 그렇다면! 한국에서 가장 맛있는 라멘집은? 이라는 질문은 그간 많이 받았던 질문 중 하나였고, 한창 푸드컬럼니스트로 활동할때 몇 곳의 잡지에 라멘맛집의 순위를 올린적도 있었다. 자, 그럼 이 한남맛집, 라멘맛집 라멘81번옥은 맛있는집이냐? 그럼, 이 곳은 맛집이다. 국내에 들어와 있는 일본의 오리지널 맛을 표방한 일본식 라멘집은 아니지만, 상당히 오래전에 개점을 해서 지금까지 간판을 유지하고 있는, 한국 느낌이 강한 라멘집이다. 맛있기는 하지만 라멘 특유의 짠 맛, 게다가 프랜차이즈인 이푸도 스타일의 라멘과도 많이 다르다  물론 나는 이푸도도 좋아하지만. 마지막에 이 곳을 찾았던 나는 이 곳에서 돈코츠라멘에 챠슈 한 점을 추가했고, 하나만 먹어도 배가 부른 유부초밥 1,000원으로 마무리했다. 한남맛집, 라멘맛집 라멘81번옥은 2003년에 개점해서 변함없는 맛을 유지하고 있다. 딱딱한 서비스도 여전하다. 언제가 될 지는 모르겠지만 이 곳을 다시 찾을 그 날, 변함없는 맛과 딱딱한 서비스 그대로이길 바라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