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산등산 8. 일본산 등산 2. japan mountain hiking 2. 오와쿠다니 등산, 大涌谷 Hiking, おおわくだに , owakudani / 마늘로드해외산등산 8. manulhiking 8해외명산등산 마늘로드해외산 2021. 9. 29. 11:56728x90반응형
https://goo.gl/maps/Cug1iofrGAeBDy7A6
해외산등산 일본산 등산 japan mountain hiking 오와쿠다니 등산, 大涌谷 Hiking, おおわくだに , owakudani 는 약 3천년 전에 대규모의 수증기 폭발로 생긴 폭렬 화구다. 일본 가나가와 현 하코네 정 하코네 산에 있다. 지옥계곡, 혹은 대지옥이라고 불리는 곳이다. 오와쿠다니는 약 3,100년 전과 2,900년 전 하코네 가미야마 화산이 두 차례에 걸쳐 분화했을 때 생긴 분화구의 흔적이다. 해외산등산 일본산 등산 japan mountain hiking 오와쿠다니 등산, 大涌谷 Hiking, おおわくだに , owakudani 는 2015년인 최근에도 분화한 적이 있다. 현재는 부분통제되어 있는 곳이다. 그래서 데스맨 이 보이는 것인가.
해외산등산 일본산 등산 japan mountain hiking 오와쿠다니 등산, 大涌谷 Hiking, おおわくだに , owakudani 는 약 3,000년 전에 수증기가 폭발하며 만들어낸 분화구이다.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희뿌연 수증기와 코 끝을 찌르는 유황 냄새가 화산 활동의 흔적으로 남아 있다. 이곳 주변에 사는 사람들은 이곳에서는 사람이 살 수 없다고 하여, 지고쿠[地獄 : 대지옥]라 부르며 두려워했다고 한다. 이곳에서는 분화구에서 올라오는 열기로 인해 물이 끓어오르는 온천못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이 온천수로 삶은 검은 달걀을 먹으면 오래 산다고 하여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
해외산등산 일본산 등산 japan mountain hiking 오와쿠다니 등산, 大涌谷 Hiking, おおわくだに , owakudani 의 로프웨이를 타고 가는 내내 오와쿠다니 계곡 밑에서 분출되는 가스가 보인다. 이것이 바로 온천의 진원지다. 지옥곡(地獄谷)이라 불릴 만큼, 하얀 수증기가 부글부글 끓고 유황 냄새가 코를 찌르는 곳이다. 오와쿠다니 주변은 대부분 강한 산성 토양으로 이상한 모양의 식물이 끈질긴 생명력을 이어가는 곳이다. 모양이 특이한 식물들이라 이 곳에서만 볼 수 있는 식물들이 많다. 오와쿠다니의 명물인 ‘쿠로타마고’도 빼놓을 수 없다. 쿠로타마고는 유황 물에 삶아서 껍질이 검게 변한 달걀이다. 한 개 먹을 때마다 수명이 7년 늘어난다는 속설이 있다. 그래서 열개 먹다가 배탈이 났다는.... 이 곳은 하코네 등산 케이블카나 하코네 로프웨이를 이용하여 접근할 수 있다. 날씨가 좋을 때는 후지산의 전경이 보이기도 한다. 2016년 1월 화산활동으로 로프웨이 운영을 비롯하여 구역 일부가 일시 폐쇄되기도 했다.
*오와쿠다니의 명물인 ‘쿠로타마고’.
쿠로타마고는 유황 물에 삶아서 껍질이 검게 변한 달걀이다. 한 개 먹을 때마다 수명이 7년 늘어난다는 속설이 있다. 이 계란에서는 종종 데스맨도 발견 할 수 있다. 별미인 지옥라멘은 생각보다 맵지 않다.해외산등산 일본산 등산 japan mountain hiking 오와쿠다니 등산, 大涌谷 Hiking, おおわくだに , owakudani
반응형'해외명산등산 마늘로드해외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