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산등산 5. 오스트리아산 등산 4. austria mountain hiking 4. 락스 등산, RAX Hiking / 마늘로드등산 5. manulhiking 5해외명산등산 마늘로드해외산 2021. 9. 3. 22:27728x90반응형
https://g.page/rax-seilbahn?share
Rax Cableway on Google
Find out more about Rax Cableway by following them on Google
g.page
이번에는 오스트리아로 가보자. 해외산등산 오스트리아산 등산 austria mountain hiking 락스 등산, RAX Hiking 렉스는 오스트리아의 비엔나 근처에 있는 산이다. 비엔나에서 이 곳까지 가는데는 차량으로 1시간 30분 정도 걸린다. 최고봉은 2,007m 다. Rax는 근처 Schneeberg 와 함께 오스트리아 비엔나 근처의 전통적인 등산 및 산악 산책 지역이다. 그래서 Wiener Hausberge 라고 불리우기도 한다. 내가 이 곳은 처음 찾은 것은 2013년이다.
해외산등산 오스트리아산 등산 austria mountain hiking 락스 등산, RAX Hiking 렉스 RAX 1,500m정도에서 2,000m까지 다양한 하이킹을 즐길 수 있다. 1시간 코스부터 4-5시간을 즐길 수 있는 코스까지 다양하다. 기본적으로 산 자체는 아주 높은 편이 아니기에 위기상황이 생겼을 때 대처하기 수월한 편이고 하이킹 지역의 이정표와 길도 상당히 정비가 잘 되어있다. 추운 겨울에는 입산을 통제하고 주변이 스키장으로 이용되고 있다.
보통 유럽의 산을 오르는 방법은 산 아래에서 부터 걸어서 올라가는 방법 보다는 정상까지는 곤돌라등을 통해 올라간 뒤, 산 아래까지 걸어내려오는 방법을 택한다. 이유는 두가지로 요약 할 수 있는데,
1.당일로 하이킹을 할 때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서.
2.걸어서 올라가며 보는 경치보다 산 정상에서 하이킹을 하는 코스의 경치가 절경인 곳이 더 많다.
이 곳 해외산등산 오스트리아산 등산 austria mountain hiking 락스 등산, RAX Hiking 렉스 RAX 역시 산 위에서 하이킹을 하는 코스가 멋지고 길다. 그래서 2013년의 RAX는 케이블카인 Rax-Seilbahn 타고 올라갔다. Raxseilbahn 는 Hirschwang 산의 북쪽으로 올라간다. 1,500M 정도까지 올라간다. 건설은 1925년에 되었다고 한다. 이 지역은 Lower Austria와 Vienna의 등산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있다. 정상 고원의 가파른 쪽은 다양한 난이도의 등반 투어를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2000년대 초반 한창 등산을 즐길때는 이렇게 인형을 가지고 다니곤 했다. 그 이유는.
1.당시 이렇게 인형을 가지고 다니며 사진찍는 사람이 없었다. (남이 안하는 걸 하고 싶었다. = 관종 )
2.당시 여자친구가 몸이 참 안좋았는데 그런 그녀에게 뭔가 소소한 즐거움이라도 주고 싶었다.
3.혼자서 등산을 많이 다녔는데 인형과 함께니 덜 쓸쓸했다.
4.친구가 이 회사 대표였다. ( #블라블라인형 )
이런저런 이유로 제법 오랫동안 국내나 국외산을 등산 다닐때도 늘 이렇게 블라블라인형을 가지고 다녔다. 이 블라블라인형은 지금도 집에 50여개정도 있는 듯하다. 언제가 결혼하면 아이와 이 인형을 가지고 놀아야지라고 생각하며 인형을 모았는데 전전 여친에게도 차였고 전 여친에게도 차였다. 어릴때 축구를 잘해서 축구왕 마늘이라는 별명을 한동안 달고 살았는데 덕분에 최근에는 축구공 마늘이라는 별명으로 바뀌었다. 그래도 축구가 족구보다는 나은 느낌이라 기분이 나쁘지는 않다만. 여튼 이 곳 RAX 의 정상까지 바로 300m정도 아래있는 산장의 옆길로 오를 수 있다. 이 구간은 전의 하이킹 구간과는 다르게 매우 가파르다. 구름이 많이 낀 날씨가 좀 아쉽긴 했지만 그럼 어때. 언제든 또 갈 수 있는데... 라고 여유롭게 생각했더랬지.
유럽의 많은 산들은 산 정상부근, 그리고 적당한 간격을 두고 산장들이 있다. 이 산장에서는 숙박도 가능하고 적당한 음식도 즐길 수 있다. 해외산등산 오스트리아산 등산 austria mountain hiking 락스 등산, RAX Hiking 렉스 RAX ALPEN 의 산장인 ottohaus 의 높이는 1644m 이다. 나는 이 곳에서 따끈한 굴라시 스프와 소시지를 주문했다. 그리고 맥주. 우리나라였다면 어떻게든 낑낑 싸매고 올라가 막걸리를 먹었겠지만. 여튼 산정상에서 마신 생맥주는 참 시원했고 마침 특이하게 따뜻한 바람도 불어왔다. 이 바람처럼 전 세계를 자유롭게 떠돌아 다니면 얼마나 행복할까? 라고 잠시 생각해보았다. 마침 맥주가 떨어졌고 맥주 한 잔을 더 마시기 위해 자리에서 일어나 카운터로 향했다.해외산등산 오스트리아산 등산 austria mountain hiking 락스 등산, RAX Hiking 렉스
반응형'해외명산등산 마늘로드해외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