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일본맛집 48. 도쿄맛집 27 . japan restaurants Tokyo restaurants 도쿄여행 bar pub 도쿄 술집 카페 라보엠 Cafe La Boheme
    마늘의 해외 맛집탐방 2022. 10. 11. 13:10
    728x90
    반응형

     

     

     

     

    일본맛집 도쿄맛집 japan restaurants Tokyo restaurants 도쿄여행 bar pub 도쿄 술집 카페 라보엠 Cafe La Boheme

     

     

     

     

     

     

     

     

     

    Cafe La Boheme

     

     

     

     

     

     

     

     

     

     

     

    Cafe La Boheme

     

     

     

     

     

     

     

     

     

     

     

     

     

    Cafe La Boheme

     

     

     

     

     

     

     

     

     

     

     

     

     

     

     

    Cafe La Boheme

     

     

     

     

     

     

     

     

     

     

     

     

    Cafe La Boheme

     

     

     

     

     

     

     

     

    Cafe La Boheme

     

     

     

     

     

     

     

     

     

     

     

    wine

     

     

     

     

     

     

     

     

     

     

     

     

    wine bar

     

     

     

     

     

     

     

     

     

     

     

     

    pizza

     

     

     

     

     

     

     

     

     

     

    피자

     

     

     

     

     

     

     

     

     

     

     

     

    Tokyo restaurants

     

     

     

     

     

     

     

     

     

     

     

     

     

     

     

     

     

     

     

     

     

     

     

     

     

     

     

     

     

     

     

     

     

     

     

     

     

     

     

     

     

     

    도쿄 술집 카페 라보엠 Cafe La Boheme

     

     

     

     

     

     

     

     

     

     

     

     

     

     

    bar

     

     

     

     

     

     

     

     

     

     

     

     

     

     

     

     

     

     

     

     

     

     

     

     

    wine

     

     

     

     

     

     

     

     

     

     

     

     

    pub

     

     

     

     

     

     

     

     

     

     

     

     

     

     

     

     

     

     

     

     

     

     

     

     

     

     

     

     

     

     

     

     

     

     

     

     

     

     

     

     

     

     

     

     

     

     

     

     

     

     

     

    당근

     

     

     

     

     

     

     

     

     

     

     

     

     

    일본맛집 도쿄맛집 japan restaurants Tokyo restaurants 도쿄여행 bar pub 도쿄 술집 카페 라보엠 Cafe La Boheme

     

     

     

     

     

     

     

     

     

     

     

     

     

     

     

     

    일본맛집 도쿄맛집 japan restaurants Tokyo restaurants 도쿄여행 bar pub 도쿄 술집 카페 라보엠 Cafe La Boheme

     

     

     

     





    일본맛집 도쿄맛집 japan restaurants Tokyo restaurants 도쿄여행 bar pub 도쿄 술집 카페 라보엠 Cafe La Boheme은 도쿄 안에 10군데 정도의 체인점이 있는 카페이다. 레트로한 느낌과 화려한 샹들리에등이 인상적인 곳이다. 다양한 종류의 와인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사이드 메뉴가 있는 곳이다. 낮에도 분위기가 좋지만 밤에는 은은한 붉은 느낌이 드는 곳으로 파리의 뮬랑루즈 근처에 온 느낌에 더 멋진 곳이다. 2017년 너의 이름의 주인공인 타키가 아르바이트 했던 카페이기도 하다. 잠시 이 카페의 이름인 라보엠에 대해 살펴보면,
    1965년 말부터 파리의 샤트레 극장에서 상연된 오페레타 「무슈 카르나발」에서 불린 곡으로, 작사는 자크 플랑트, 작곡은 샤를 아즈나부르이며, 무대에서 이것을 초연한 것은 주연인 조르주 게타리였다. 게타리는 1915년 2월 8일에 이집트의 알렉산드리아에서 태어났으며, 양친은 그리스계로서 본명은 랑브로스 월룬이라고 한다. 20세 때 파리에 나가 상업학교에서 배웠으며, 숙부가 피아니스트인 타소 야노포우로였으므로 클래식의 음악가와 알게 되었고, 바이올리니스트인 자크 티보의 권유로 니롱 바랑에게서 성악 레슨을 받았다. 1937년, 조 부이용 악단의 전속 가수로서 데뷔했고, 미스텡게트에게 인정받아 1938년 ‘카지노 드 파리’의 르뷔에 출연했다. 전쟁 중에는 툴루즈에서 레스토랑과 호텔 지배인을 하다가, 1942년에 레코드를 취입하면서 가수로 복귀했다. 아랑브라 극장과 ARC 극장에서 노래했고, 이윽고 오페레타계의 인기 스타가 되었다. 게타리 주연의 오페레타 「무슈 카르나발」을 위해 아즈나부르는 몇 곡의 노래를 썼다. 같은 제목의 메인 테마는 <인생은 카니발>이라고 불리는 쾌활한 삼바인데, 가난한 미술 학생의 청춘 시절을 추억하는 이 <보엠>쪽이 대히트를 기록했다. 작곡자 아즈나부르도 레코딩했고, 이후 그의 중요한 레퍼토리의 하나가 되었다. 무대에서 이것을 부를 때, 아즈나부르는 그녀를 모델로 데생을 하고 있는 제스처를 했고, 마지막에 손수건을 떨어뜨리고 들어가 버리는 교묘한 연출로 객석을 몹시 들끓게 하고 있었다. 샤를 아즈나부르가 정평 있는 명창이다. 그 밖에 초연자 조르주 게타리의 미성도 색다른 맛이 있으며, 니콜 크로와지르도 재미있다고.

    제1막
    장소는 초라한 한 아파트의 다락방으로, 때는 크리스마스 이브이다. 이곳에는 네 사람이 살고 있는데, 그중 로돌포는 시인이고 마르첼로는 화가이다. 벽난로에는 아무것도 지펴지지 않고 있으며 이들은 지금 춥고 배가 고프다. 로돌포는 자기가 쓴 5막으로 구성된 희곡 작품의 원고로 불을 피운다. 그들이 열악한 상황을 견디기 위해 노래를 부르면서 몸을 녹이려는 순간에 철학자인 콜리네가 무슨 생각에 골몰하면서 들어온다. 그 뒤를 음악가인 쇼나르드가 싱글벙글거리며 술과 음식 그리고 약간의 돈을 마련해 들어온다. 이들 네 사람은 쇼나르드가 가져온 음식을 나누어 먹으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때 그들의 집주인인 베노이트가 등장하여 밀린 집세를 내라고 독촉한다. 그러나 그들은 그에게 술을 권하여 마시게 하고는, 오히려 그의 약점을 들추어내는 아주 희극적인 아리아를 부르면서 그가 집세를 받아가지 못하게 만든다. 그들은 크리스마스 이브를 축하하기 위해서 모무스라는 카페에 가기로 결정한다.

    로돌포는 그들을 먼저 보낸 후, 홀로 남아서 작품을 손질한다. 그 때 머뭇거리는 듯한 노크 소리가 들린다. 창백한 얼굴의 미미가 초를 들고 들어오면서 촛불을 이방에서 붙여가도 좋으냐고 묻는다. 그녀는 심하게 기침을 하면서 의자에 몸을 내던지듯 앉는다. 그리고 그가 권하는 술을 한 모금 마신 후 나간다. 그러나 잠시 후 그녀는 자기 방문 열쇠를 떨어뜨렸다면서 다시 오는데, 그때 갑자기 바람이 불어 미미의 촛불과 방안에 켜 있던 촛불마저 꺼진다.

    달빛이 휘황한데, 로돌포와 미미는 손을 더듬거리면서 열쇠를 찾기 시작하다가 그만 그의 손이 그녀의 손에 닿는다. 그는 그 유명한 아리아 [그대의 찬 손 Che gelida manina!]을 부르면서 그녀의 손을 녹여 주려고 한다. 그리고 [나는 시인이라네 Sono un poeta]라는 노래를 이어서 부른다. 그녀도 답례하는 듯 [내 이름은 미미 Mi chiamano Mimi] 라는 아리아를 부른다. 그리고 자신이 하는 일은 수를 놓는 것이며, 그녀가 매일 수놓은 꽃이 사람들의 취향에 따라 어떻게 세상에 나가게 되는 지에 대해 말한다. 로돌포는 [오, 사랑스런 아가씨 O soave fanciulla!]라는 노래를 부르며 그녀와 팔짱을 끼고 달빛 속을 거닌다. 열정적으로 사랑이 넘쳐 흐르는 2중창이 이어진 후, 두 사람은 모두가 기다리고 있는 모무스 카페로 발걸음을 옮긴다.

    제2막
    모무스 카페 입구에 놓인 탁자가 눈에 띈다. 축제의 분위기가 무르익은 가운데 휴일을 맞이한 사람들의 붐비는 모습을 묘사하는 흥겨운 음악이 울려나온다. 장난감을 파는 노점 상인인 파르피놀이 보이고 아이들이 그 주변에서 기웃거리고 있다. 또 다른 소매 상인들, 그리고 여러 사람들의 모습이 보인다. 로돌포는 자기가 선물한 분홍색의 새 보닛을 쓴 미미를 데리고 그의 친구들이 앉아 있는 테이블로 간다.

    이 무렵 마르첼로의 첫애인이었던 무세타가 나이가 들어보이는 알친도로와 함께 들어온다. 알친도로는 돈 많은 정부 고관으로서 현재 그녀의 애인이다. 무세타는 한참 동안 그들이 앉아 있는 테이블을 보고는 마르첼로에게 공연히 희롱을 건다. 처음에 마르첼로는 관심을 두지 않다가 그녀가 [무세타의 왈츠 Quando m'en vo']를 부르자, 그도 그녀의 노래를 따라 부른다. 무세타는 알친도로에게 자기의 구두를 수선해 오라고 시켜 그를 내보내고는 그들과 어울린다. 그들은 알친도로가 주문해 놓은 술과 음식을 먹으면서 즐기고는, 구두를 신지 않은 무세타를 들어올리면서 거리를 행진하고 있는 군악대들과 함께 행진하며 간다. 그들이 지불해야 할 많은 금액의 계산서를 알친도로에게 남겨둔 채.

    제3막
    파리로 들어가는 관문이다. 두 달이란 시간이 지난 후, 몸이 허약하여 얼굴이 창백하고 기침을 자주하는 미미가 마르첼로의 집을 찾아 눈이 덮인 거리를 천천히 걸어온다. 미미는 로돌포와의 문제를 마르첼로와 상의하기 위해서이다. 자기에 대한 로돌포의 사랑은 지나칠 정도로 질투가 심하고 의심을 많이 품고 있기 때문에 밥먹듯이 싸우는 지옥과 같은 생활을 더 이상 지속할 수 없으므로 그와 헤어지지 않을 수 없다는 문제였다. 마르첼로는 그 거리에 있는 한 여관에서 무세타와 함께 살고 있었다.

    그때 로돌포가 여관에서 걸어나오므로, 미미는 얼른 나무 뒤로 숨는다. 그는 마르첼로에게 자기의 고민을 늘어놓다가 격앙하여 [미미는 무정한 여자! Mimi una civetta!]라면서 불평을 퍼붓는다. 그때 미미가 기침을 참지 못하는 바람에 발각되고 만다. 그녀는 나무 뒤에서 걸어 나오면서 슬픔에 젖어 [안녕, 난 무정하지 않아요 Addio, senza rancore]라는 이별의 노래를 부르고는 이어서 [기쁨은 어디에 있지 Donde lieta]라는 아리아를 부른다.

    그들이 막 떠나려 할 즈음에, 마르첼로가 무세타와 격렬하게 싸우고 되돌아온다. 무세타가 다른 남자를 또다시 유혹하려고 했었다는 것이다. 로돌포와 미미가 [안녕, 달콤한 아침이여 Addio, dolce svegliare alla mattina]라는 아리아를 부르는 동안 다른 두 사람은 심한 욕설을 교환한다. 이제 두 쌍의 연인들이 자신들의 솔직한 심정을 토로하면서 훌륭한 4중창을 부른다. 결국 미미와 로돌포, 마르첼로와 무세타는 서로 헤어지기로 한다.

    제4막
    다시 보헤미안들이 살고 있는 다락방이다. 1막에서와 마찬가지로 마르첼로는 그림을 그리고 로돌포는 글을 쓰고 있다. 그러나 로돌포는 크리스마스 이브에 그녀에게 사준 분홍색 보닛을 감상에 젖은 채 바라보면서 [아, 미미, 당신은 결코 돌아오지 않는구려 Ah! Mimi tu pi non torni]라고 노래를 부른다. 그를 따라 마르첼로도 무세타를 생각하면서 그녀의 이름을 부른다. 콜리네와 쇼나르드는 역시 1막에서와 마찬가치로 음식과 술을 가지고 들어온다. 이들 네 사람은 그들이 겪고있는 골칫거리를 억지로라도 잊어버리려고 노력한다.

    이때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울리는데, 무세타였다. 그녀는 그들에게 미미가 밖에 있다고 말하고는 지금 그녀는 죽어가고 있다고 알린다. 그녀가 안으로 들어가도 되느냐고 묻자, "물론"이라고 하며 로돌포가 미미를 조심스럽게 침대에 눕힌다. 집에는 커피도 포도주도 없었다. 무세타는 마르첼로에게 자기의 귀걸이를 팔아달라면서 넘겨준다. 그리고 콜리네는 [외투의 노래 Vecchia zimarra]를 부르며 자기의 외투를 팔러 나간다.

    방에는 이제 로돌포와 미미 단둘만이 남았다. 미미는 행복했던 시절을 즐겁게 회상하면서 [아, 그대는 나를 기억하시나요? Te lo rammenti?]라는 노래를 부드럽게 부르고는 영원한 잠 속으로 빠져 들어간다. 로돌포는 그녀 곁에서 무릎을 꿇고 울고 있다. 다른 사람이 돌아왔을 때, 무세타는 미미가 회복되기를 간구하는 기도를 하고, 로돌포는 빛을 가려주기 위해 창문에 미미의 외투를 걸친다. 쇼나르드가 비로소 미미가 잠을 자는 것이 아니라 숨을 거뒀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로돌포는 마치 자기 눈으로 직접 확인이라도 하려는 듯이 침대에 몸을 내던지며 "미미! 미미!"하고 울부짖는 가운데 막이 내린다.

     


    [네이버 지식백과] 라 보엠 [La Boheme] (명작 오페라 해설, 2003. 10. 15., 삼호뮤직 편집부) 에서 참고했다.









    일본맛집 도쿄맛집 japan restaurants Tokyo restaurants 도쿄여행 bar pub 도쿄 술집 카페 라보엠 Cafe La Boheme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