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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독일맛집 2 뮌헨 맛집 /germany Restaurant 2. München Restaurant 1. 독일여행 뮌헨여행 - 햄버거맛집 Hamburgerei EINS
    HELLOMATZIP (헬로맛집) 2022. 6. 12. 1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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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s://goo.gl/maps/dNgeC1rjQr6LALsu5

     

    Google review of Hamburgerei EINS by 나마늘 (마늘)

    ★★★★★ "(Google による翻訳)ミュンヘンを代表するハンバーガーグルメだ。ドイツハンバーガーを作るところでハンバーガーもおいしく一緒に添えて飲むことができるビールの味もいい

    www.google.com

     

     

     

     

     




    독일맛집 뮌헨 맛집 germany Restaurant München Restaurant 독일여행 뮌헨여행 햄버거맛집 Hamburgerei EINS 는 뮌헨을 대표하는 햄버거 맛집이다. 독일식 햄버거를 만드는 곳으로 햄버거도 맛있고 함께 곁들여 마실 수 있는 맥주 맛도 좋다 내가 독일 뮌헨을 여행할 때 이 곳은 뮌헨에 두개 매장이 있는데 그 중 첫 번째 매장이 가까워 그곳을 찾아갔다. 자리에 앉으면 메뉴를 보고 카운터에 가서 햄버거와 그외 사이드를 주문하는 방식이다. 두툼한 패티는 먹음직스럽고 코지한 인테리어는 자주 이 곳을 방문하게 하고 싶어진다. 딱히 독일맛집 뮌헨 맛집 germany Restaurant München Restaurant 독일여행 뮌헨여행 햄버거맛집 Hamburgerei EINS 에 대해 할말이 많지 않으므로 햄버거에 대한 설명을 해보자면,
    기본적으로 햄버거는, 패티를 구운 후 빵 사이에 끼워먹는 음식이다. 세계화의 바이블급 인지도를 자랑하는 넘버원 패스트푸드로, 세계로 퍼지는 과정에서 각종 문화가 뒤섞이다보니 이것을 바탕으로 만든 온갖 바리에이션 음식들이 등장했다. 때문에 어원과는 무관하게 햄버거처럼 만든 겹빵 음식이라는 의미인 버거(Burger)라는 접미형 신조어도 만들어냈을 정도. 이러한 접미방식이 처음으로 사용된 음식은 치즈버거라고 한다. 이름이 유사하기 때문에 햄버그 스테이크와 헷갈리는 경우가 많다. 다만 후술하겠지만 연관은 있다. 정확히는 원래 햄버거의 어원은 '햄버그 샌드위치' 즉, '햄버그 스테이크를 패티로 쓴 샌드위치'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햄버그 스테이크가 아닌 다른 육류를 패티로 만든 것들은 엄밀히 따지면 '햄버거'가 아니다. 하지만 현대 영어에서 버거 (burger) 라는 단어가 햄버거에서 독립된 용어로 사용되면서, 치킨 버거, 터키(칠면조) 버거와 같은 단어가 생겨났다. 따라서 영미권에서 치킨 '버거'와 같은 용어도 점차 정착하고 있다. 19세기 독일 이민자들이 미국으로 들어오면서 햄버그 스테이크 또한 함께 들어왔다. 당시 명칭은 하크스테이크이나 함부르크식이라는 뜻에서 "함부르거(Hamburg-er)"라고 명명한 것이 시초. 햄버그 스테이크가 번이라고 부르는 빵 사이에 끼워진 것이 햄버거인데 이것의 시초는 아주 불분명하다. 햄버거 원조 주장으로는, 1904년 세인트루이스 박람회 때 박람회장 내의 한 식당에서 밀려드는 인파를 감당할 수 없어 이 햄버그를 둥근 빵 2개 사이에 끼워 핫 샌드위치 형식으로 팔게 되면서 오늘날 널리 알려진 햄버거가 탄생한 것이라는 주장, 1900년 덴마크 출신 이민자 루이스 라센이 코네티컷 주 뉴 헤이븐 시에서 자신의 레스토랑 'Louis' Lunch'에서 처음 개발해서 판매했다는 주장, 찰리 내그린이 1885년 위스콘신 주 시모어시에서 열린 '시모어 박람회'에서 납짝한 미트볼을 빵 두조각 사이에 끼워 판 것이 시초라는 주장 등, 정말 수 많은 주장들이 있다. 허나 분명한 것은 오늘날 햄버거라는 음식은 미국 어딘가에서 시작되고 변형되어 유행이 되었다는 것이다. 흔히 '햄버거'를 정식 상품화 및 패스트푸드로 퍼트린 게 맥도날드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 이는 현재까지도 인기있는 프렌차이즈 식당인 화이트캐슬(White Castle)에서 1921년 당시 개발해낸 것으로, 맥도날드는 정확히는 이런 화이트캐슬에서 개발한 햄버거의 다양화와 패스트푸드로서의 장점 등을 강조시키면서 전 세계에 퍼트렸다. 지금도 이태원이나 송탄 등에 가면 미국식 햄버거를 파는 집들이 남아있다. 이후 정육점에서 재료를 사서 가정에서 햄버거를 조리하거나 “경양식” 식당에서 돈가스와 함께 햄버거를 판매하는 등 대중의 식생활에 햄버거가 종종 등장했으며, 1970년대에는 국내 최초의 햄버거 브랜드인 “맛도나”가 등장하였다.  허나 맛도나는 오늘날의 맥도날드나 롯데리아같은 햄버거 식당이 아니라, 슈퍼마켓 등을 통해 판매되는 냉장식품으로 조미된 햄버거 패티였다. 이를 사서 프라이팬에 구워 식빵이나 햄버거빵에 끼우면 햄버거가 완성되는 방식. 국내에 전국적인 햄버거 식당 프랜차이즈가 등장한 것은 1979년 롯데리아가 최초이며, 이어 웬디스, 맥도날드, 버거킹 등이 국내 진출하며 햄버거라는 음식이 패스트푸드의 대명사로 자리잡는다. 햄버그 스테이크의 원조는 독일이지만, '햄버거 샌드위치'의 원조는 미국이다. 햄버거라는 것은 단지 그 안에 들어가는 다진 고기를 뭉쳐 구운 패티만을 지칭하는 것이 아니고, 빵, 야채, 컨디먼트 등이 같이 들어가서 만들어지는 샌드위치의 한 종류이기 때문이다. 지금과 같은 형태의 햄버거를 처음 만들고 발전시킨 곳은 미국이다. 프라이드 치킨이 어느나라 음식이건 간에 양념치킨은 한국 음식인 것과 비슷하다. 한국에선 이 패티를 여전히 함박스테이크라고 부르는 등 햄버거와의 연관성을 강조하고, 햄버거란 이름부터가 함부르크에서 나왔기에 계속 이런 말이 나오는데, 이런 식이라면 반대로 햄버거는 패티를 쓴 샌드위치의 일종이니 햄버거는 영국 음식이라는 괴논리도 가능하다. 아니 그 이전에 함부르크 스테이크가 타르타르 스테이크의 영향을 받은 음식이라는 걸 감안하면 몽골 원정까지 그 기원을 찾아서 올라가야 한다. 즉, 햄버그 스테이크와 그것을 속재료 중 하나인 패티로서 사용한 햄버거 샌드위치는 엄연히 다른 것이며, 사실 이런 유래설을 주장하는 것 자체가 가차 저널리즘의 산물에 불과하다.  중국에선 로우지아모란 음식이 햄버거의 원조라 주장하기도 했지만 연합뉴스 기사 로우지아모는 햄버거보다는 타코에 더 가까운 편이다. 해당 기사에 나온 주장을 보면 빵 사이에 다진 고기를 끼워먹는 햄버거가 기원전 진나라에서 기원했다고 주장하는데, 당시에는 중국에 밀가루 제분 기술이 들어오기 이전이라 중국에서 밀을 쌀밥처럼 쪄먹던 시절이다. 그리고 밀가루로 만든 빵 사이에 다진 고기를 넣어 먹는 요리는 메소포타미아와 이집트, 그리스 등지에서 청동기 시대부터 흔했던 레시피이다. 보통 패스트푸드점 햄버거는 강한 맛을 내기위해 설탕과 소금 범벅인 소스를 왕창 뿌리기 때문에 나트륨 함량은 많고, 원가 절감과 저장성 향상을 위해서인지 채소가 적게 들어가 있어서 비타민 섭취는 충분히 하기 힘들고, 패티 때문에 지방은 과다하다.  맥도날드 빅맥 단품의 경우 칼로리는 512kcal로 괜찮지만 성분을 살펴보면 지방은 일일권장량의 43% 포화지방은 73% 나트륨은 49%로 WHO의 일일 기준 상당히 불균형함을 알 수 있다. 유해성과 관련해서는 햄버거 자체보다는 더하여 같이 다니는 세트 메뉴들이 건강의 최악의 적이라는 점이 더욱 문제이다. 당분과 나트륨 기름 범벅인 감자튀김과 콜라는 어느샌가 바늘 가는데 실 가듯 '햄버거' 하면 꼬릿표처럼 따라오는 세트메뉴가 되었으므로 덩달아 햄버거의 인식까지 나락으로 떨어졌다. 패티의 경우 질 좋은 살코기는 단가가 안되니 미국에서조차 핑크슬라임이라고 잡고기 부위를 갈아 패티로 만드는 경우가 많았는데, 미 농무부에서는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지만 맥도날드 등에서는 사용을 중단했다. 빅맥이 훌륭한 환자식이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해당 기사가 와전된 것으로 추정된다. 기사 본문을 잘 읽어보면 빅맥이 환자식보다 건강하다는 것이 아니라, 영국의 환자식이 빅맥보다도 못할 정도로 건강에 해롭다고 서술함을 알 수 있다. 이게 와전된 사실이 널리 퍼지게 됐다. 프랑스의 한 병원에서는 환자들에게 보양식으로 피자, 햄버거, 너겟을 준 적이 있긴 하지만 이는 괜히 입맛도 안 맞는 환자식만 입에 대다가 오히려 환자의 몸이 상할 것을 우려해 입가심용으로 가끔씩만 주는 것이지 절대 환자식의 메인이 패스트푸드인 게 아니다. 낮은 확률이지만 5세 이하의 아이의 경우 제대로 조리가 안 된 햄버거 패티에 있는 장출혈성대장균의 독소에 의해 HUS 즉 용혈성 요독 증후군(식중독 합병증)에 걸릴 수 있다. 이 병은 신장에 영향을 미치며, 잠복기가 꽤 길고 감염됐을 경우 발병률은 5-15%, 치사율은 3~5%이다. 햄버거 패티의 경우 소내장에 있는 대장균으로 패티를 만들 때 함께 분쇄혼합하기 때문에 패티에 포함되며 대량으로 조리하는 과정에서 제대로 익지 않아서 생길 수 있다고 한다. 서양권에서는 소위 햄버거병으로 보도된 적이 있는데 정확하게는 음식종류와는 상관없이 위생관리가 잘못된 분쇄육이나 어패류에 의해 유발된다. 외국에 처음 발병했을 때 당시 환자들이 일상적으로 접하던 분쇄육 음식인 햄버거의 패티가 원인이 돼서 발병했는데 이걸 당시 언론에서 '햄버거병'으로 소개하면서 위생관리 문제가 아닌, 햄버거 자체가 원인인 것처럼 오도하는 바람에 인식이 왜곡된 경우다. 한국에서도 이 병에 걸린 아이의 부모가 해피밀을 먹고 이 병에 걸렸다고 짐작하고 맥도날드를 고소한 사건이 일어났다. 기사. 이 질병은 최소 2일 정도로 잠복기가 꽤 긴데 아이가 맥도날드에서 햄버거를 먹은 지 2시간 만에 해당 증세를 보였기 때문에 가능성이 제로는 아니지만 햄버거가 원인이 아니라고 보는 편이라고 한다. 햄버거의 건강 문제는 햄버거 레시피 자체에 있는 건 절대 아니다.  위에서 얘기하는 햄버거들은 죄다 패스트푸드점에서 나오는 음식들이다. 간단하게 봐도 햄버거는 빵, 고기, 채소, 치즈가 들어가는 음식이고, 얼마든지 탄수화물, 단백질 등의 영양 밸런스가 잘 맞도록 만들 수 있다. 비싸고 고급스러운 식당에서 수제라고 강조하며 파는 햄버거는 그날그날 구입한 신선한 야채에 품질을 선별해서 구운 비프스테이크급 고기를 넣고 빵까지도 매장에서 반죽하고 굽는 경우가 많다. 햄버거 '패스트푸드'가 문제지 햄버거 자체가 문제는 아니다. 건강 바람이 분지 오래 되었고 패스트푸드의 악명도 자자하다보니 업체들도 대형일 경우 건강에 제법 괜찮은 요소를 넣은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예를 들면 단백질 많은 덩어리 치킨을 구워 패티로 쓰고 나름대로 푸짐한 야채에 자극적이지 않은 드레싱을 가미한 웬디스의 그릴 치킨 버거(370kcal)가 있다. 패스트 푸드점에서 햄버거를 먹을 때 메뉴를 다음과 같이 대체하면 적정 수준의 칼로리만으로도 얼마든지 건강하게 햄버거를 즐길 수 있다. 햄버거를 시킬 때 패티를 튀기거나 과하게 태운(그릴드) 것을 피하고, 소스를 많이 넣지 않으면서 다양한 채소가 많이 들어간 것을 고른다. 햄버거 빵 윗뚜껑은 따로 떼어서 먹지 않는다.  햄버거 세트 메뉴의 감자튀김 대신 가든 샐러드와 가벼운 드레싱으로 대처하거나 아예 사이드 음식들을 빼고 햄버거 단품만을 먹거나 콜라 대신 제로콜라 혹은 우유, 물로 대체한다. 근데 맹물이랑 풀이랑 먹을거면 굳이 햄버거를 먹을 이유가 없다 그리고 브랜드 불문하고 2개 이상부터는 과식이다. 한국에 햄버거가 처음 전래된 것은 1950년대 한국전쟁 때였으며, 당시 한반도에 파병 주둔중인 미군들이 미국식 햄버거를 먹게 된 것이 시초였다. 1979년에 롯데리아가 개점하면서 본격적으로 햄버거 시장을 열었고, 1980년대 초중반에는 롯데리아, 아메리카나, 빅웨이, 달라스 햄버거 등의 토종 브랜드가 성업했지만 1984년 버거킹과 웬디스, 1988년 맥도날드, 1990년 하디스 등의 외산 브랜드가 진출하면서 롯데리아를 제외한 토종 프랜차이즈들은 대부분 시장에서 도태되어 명맥만 남아있었던 적도 있었다. 하지만 2010년대 이후 맘스터치가 싸이버거를 내세워 가맹점 숫자 1000개를 돌파하면서 햄버거 프랜차이즈로 성공하면서 현재 토종 햄버거 프랜차이즈는 롯데리아와 맘스터치의 두 브랜드가 공존하고 있는 상태이다. 외산 브랜드들은 대부분 현지 본사가 직접 진출하는 것이 아닌 국내 기업이 가맹사업권을 사와서 국내 기술력으로 운영하는 방식인데, 외환 위기를 거치면서 로열티가 세져서 사업을 포기한 전례가 있었다. 대표적으로 웬디스. 게다가 2000년대 초반 무리한 가격 경쟁으로 인해 업계가 전반적으로 타격을 입었으며, 반미감정으로 인해 일부 외국계 브랜드가 불매 운동에 휩싸이는 악재를 만나기도 했다. 2015년에는 롯데리아, 맘스터치, 버거킹, 맥도날드, KFC 등으로 시장이 굳혀져 있다. 2016년 미국의 쉐이크 쉑이 강남에 첫 점포를 개점하였다. 2000년대 들어 크라제버거를 필두로 소위 '수제 햄버거'가 유행했고, 이에 재벌가 산하 식품업체에서도 자니로켓, 빕스버거, 버거헌터, 골든버거 리퍼블릭 등의 프리미엄 햄버거 체인점을 시작했지만 점포 확대나 가맹 사업 등의 큰 성과를 거두지는 못했고, 크라제버거의 경우 파산에 이르렀다. 기업형 체인점의 특성상 '수제 햄버거'라는 이름과 높은 가격대에 비해 점포만의 특색이나 질을 살리지 못했다. 대한민국 국군에서는 1주일에 2번씩 햄버거를 준다. 현역 및 예비역 장병들은 이 햄버거를 군대리아 또는 햄빵이라 부른다
    여기까지 나무위키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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