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산등산 19. 일본산 등산 3. japan mountain hiking 3. 일본여행 daisen 大山 등산 登山 Daisenji Temple 大山寺 / 마늘로드해외산등산 19.해외명산등산 마늘로드해외산 2022. 6. 9. 13:04728x90반응형
https://goo.gl/maps/YWep53G3DxCf1CrM9
Google review of Daisenji Temple by 나마늘 (마늘)
★★★★☆ "다이센지. 718년에 풀 지붕 얹은 암자로 시작된 고찰이다. 헤이안 시대에는 서일본 지역 천태종의 거점이었고, 메이지시대에는 폐불훼석 정책으로 급격히 쇠퇴했다. 지금 산문으로
www.google.com
일본산 등산 japan mountain hiking 일본여행 daisen 大山 등산 登山 중 들려보면 좋을 Daisenji Temple 大山寺 다이센지는 718년에 풀 지붕 얹은 암자로 시작된 고찰이다. 헤이안 시대에는 서일본 지역 천태종의 거점이었고, 메이지시대에는 폐불훼석 정책으로 급격히 쇠퇴했다. 지금 산문으로 가는 긴 길에는 사하촌의 가게가 즐비하고, 산문을 들어서면 숲의 향기가 온몸에 스민다. 길가에 늘어선 작은 석불은 표정이 흐릿하고, 본당의 나뭇결에는 고색이 어려 있다. 이 곳 다이센지에 대한 정보는 홈페이지에 더 많이 나와있어 좀 찾아보면,
- 카이잔
나라 시대 두 번째 해(718년)에 이즈모의 쿠니다마 건축업자였던 요미치라는 사람이 산을 열었다.
"오야마지 길조 사건"에 따르면, 요리도는 어느 날 황금 늑대를 큰 산으로 쫓아 화살로 쏘았지만 지조 보디 사트바가 화살 앞에 나타나 그의 경건한 마음이 갑자기 일어나 활과 화살을 던졌다고 한다. 그가 그것을 알기도 전에, 늑대는 늙은 수녀가되어 요리도에게 말했다고 한다. 이 사건으로 인해 요미치는 즉시 집을 떠나 불교를 실천하고,이 산에 지조 곤겐 (Jizo Gongen)을 안치하고, 그의 이름을 킨렌으로 바꿨다고 쓰여 있다고 한다. 또한 "선택한 컬렉션"에서도 거의 동일한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산
"오야마지 길조 사건"에 따르면, 하늘의 먼 곳에있는 헬멧 천국의 뿔이 없어졌고 큰 바위가 땅에 떨어졌다. 바위는 세 개로 나뉘었고, 그 중 하나는 쿠마노 산, 두 개는 가네미네 산, 세 개는 이 큰 산으로 나뉘어졌다. 이러한 이유로이 산은 카쿠반 산 (카쿠반잔)으로 명명되었다고 한다. 오야마지 사원은 산승려들이 산악예배의 대상인 링산 오야마에 들어온 산훈련 사원으로 전국에 걸쳐 "슈겐산"으로 알려졌다.
헤이안 시대에 무라카미 황제는 그에게 오야마 곤겐(地蔵権現)이라는 칭호를 다이미요 미오 보디사트 (daimyō myō bodhisattva)로 부여했고, 고혼조는 혼덴 곤조 신사(현재의 오카미야마 신사 오쿠노미야)에서 오치 미오겐(大神山神社奥宮)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그것은 두 부분, 즉 하나님과 부처님을 함께 안치하는 관행이었고 메이지 시대가 시작될 때까지 계속되었지만 그 당시 하나님과 부처님의 분리 정책에 의해 분리되었다고 한다.- 마스터 지우
약 1100 년 전, 순결한 Guan Tendai 종파의 대제사장 인 Jiuquan 마스터는 신성한 종교와 함께 "Drawing Amida Sutra"의 비밀 음악을 산에 소개했다고 한다. 그는 이 산 수련생에게 피난처를 마련하여 슈겐도에서 오늘날까지 텐다이 종파에 합류했다.
- 아미다 홀
매력의 아미다 수트라 (Amida Sutra of Attraction)의 훈련을위한 도조로서 조교 산소 (Jōgyō Sansōdō)라고 불리는 24 면과 4면이있는 큰 사원이 세워졌지만 2 년의 대홍수 동안 씻겨 나갔고 1552 년에는 천문학 21 년 (1552)의 잔재에 의해 5면과 4면의 현재 홀이 재건되었다고 한다. 내부에 안치되어 있는 조로쿠의 목조 아미다 부처님은 텐세이(1131년) 첫해에 위대한 부처님 마스터 료코(Ryōkō)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사무라이와 미도 모두에게 중요한 문화재로 지정되었다고 한다.
- 청안의 대불
불행히도, 청안 (1171)의 첫 해에 큰 화재가 발생했으며 혼진을 포함한 홀은 화재로 파괴되었다. 그 무렵, 사원은 인근 초샤하라에서 큰 힘을 가진 "키세이 모리 (Kisei Mori)"에 의해 재건되었으며, 금과 청동 지조와 철제 부엌 (重文)이 헌납되고 재건되었다고 한다.
- 승려들
센고쿠 시대가 끝날 무렵, 세계는 혼란에 빠졌고 모든 곳에서 소요가 발생했으며 군사력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원을 보호 할 수 없었다고 한다. 오야마지 사원은 또한 승려와 군인들과 함께 강력한 힘을 자랑했다. 모토히로의 셋째 해에, 그의 형인 나와 왕자가 고다이고 황제를 기리기 위해 후나카미 산에 숨어 있을 때, 그는 그의 의로움으로 그의 형제를 도왔고 700명 정도의 승려들과 함께 후나카미 산의 왕으로 봉사했다.
- 곤 스님
경창 년 동안 고엔 스님 마사마사는 성전의 자리가되어 내부에 산의 법을 세우고 마흔 두 개의 야마우치 가지로 사원의 재산을 측정하고 쇼군테를 구걸하여 3,000 돌의 토지 영토를 얻었으며 간나가의 일곱째 해부터 요요노미야 사마가 성전의 머리가되었고 호조가 통치했다고 한다.
- 메이지 시대
메이지 시대 첫 해에는 신과 부처님의 신전을 별도로 요구한 이른바 신과 부처님의 분리를 위한 법령이 내려졌고, 당시 자(Za)의 주인이었던 기타시라카와 요시히사 왕은 그것에 대해 아무 것도 할 수 없었고, 실제로 산이 개통된 이후 1,200년 동안 고혼존에 안치되어 있던 주요 신사는 메이지 8의 신사로 넘겨져 다이니도에 안치되어야 했다. 사원 이름도 폐지되었고, 오야마지 이치잔은 갑자기 부패했다고 한다.
- 쇼와 시대의 불
사원 이름의 재건도 일시적이었지만 1948 년에 또 다른 화재가 발생하여 임시 본당이 불타 버렸고 그 후 20 년 후인 1941 년에 마침내 본관의 현재 오치쿄 호조 (Ochikyō Hōjō)를 볼 수있었다고 한다. 그러나 지금도 야마우치 사원 주겐, 중요 문화재 아미다 홀, 야다의 세 부처 등 많은 보물이 보존되어 있으며, 추고쿠 지역 사람들의 조상을 만날 수있는 사원으로서, 추고쿠 지역 사람들의 조상을 만날 수있는 사원으로, 소위 산 그늘의 보호 상태의 사원으로, 인간 중생의 사원으로 존경 받고 있다고 한다.일본산 등산 japan mountain hiking 일본여행 daisen 大山 등산 登山
Daisenji Temple 大山寺 다이센지
반응형'해외명산등산 마늘로드해외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